본문 바로가기
꿀팁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초간단

by 욱이네2 2022. 1. 7.
반응형

1월7일 금요일에도 무척 추운 겨울날씨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럴때 일수록 감기 걸리지 않게 몸 건강 잘 챙기셨으면 합니다.
일주일을 힘들게 달려와서 그런지 빨리 퇴근알 하여

불타는 금요일과 함께 쉬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한데요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이지 않을까 싶네요
코로나 바이러스 신규 확진자가 3000명을 넘어가고 있는데요
2022년에는 과연 종식이 선언될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예전 처럼 평범한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크네요

 

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마음이지 않을까 싶네요

사회적 거리두기도 강화 되면서 백신 미접종자분들의 경우는
식당에서 혼밥을 하거나 출입은 거부하는 식당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예전의 삶으로 빨리 돌아갔으면 하네요
본론으로 돌아가 금요일에 준비한 포스팅은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초간단 으로 준비를 해보았으니 지금 바로 알아봅시다.

1. 네이버나 다음에서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검색해줍니다.
2. 바로가기대한민국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클릭해 줍니다.

https://efamily.scourt.go.kr/index.jsp (바로가기)
3.화면 상단에 혼인관계 증명서 를 눌러 줍니다.
4. 정보를 입력한후 동의 합니다 를 눌러 줍니다.

 

5. 은행 또는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해줍니다.
6. 발급 대상자와 혼인관계증명서 를 선택하신후 신청하기를 눌러 줍니다.
7. 이로써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이 완료 됩니다.

누구나 손쉽게 하실수 있기 때문에 별 다른 어려움 없이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를 하실수 있을텐데요

혹시나 영상으로 보면서 따라하고 싶어 하시는분들도 있을것 같아
아래에 영상도 준비를 해보았으니 참고해보셨으면 합니다.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영상

 

 

그럼 이상으로 금요일에 준비한 포스팅을 마치며 이밖에도
가족관계증명서 라든지 기본증명서,입양관계증명서,친양자입양관계 증명서
등 다양하게 발급 받으시수 있으니 한번쯤 알아 두시면 좋을것 같네요

혹시나 궁금하신 사항이나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에서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 주시면 답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