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정리

by 욱이네2 2019. 10. 24.
반응형

요즘 방송에서 다이어트에 좋고 위에 좋다고 알려진 보이차 효능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중국에서는 예전 청나라 황실때 부터 황제가 즐겨 마시던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역사상 가장 오래된 차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와 항암효과가 뛰어나 비싼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1. 항암효과

카테킨과 폴리페놀이 있어 세포 노화와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항암효과가 크다고 하네요 

이로써 암을 예방하는데 보이차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2. 위장기능 향상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식사후 먹게 되면

소화작용과 장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에 좋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으로 변비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3. 다이어트 효과

갈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

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으로 또한 지방축적을 억제하고 쌓이는것을 방지할뿐만 아니라

체내 밖으로 배출하는데 탁월하다고 합니다.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탄닌성분이 철분 흡수를 방해 하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철분이 많이 필요한 임산부는 되도록 피하시는것이 좋으며

철분제나 기타 약물을 복용하시는분들도 주의 하시는게 좋습니다.

위 건강에도 좋지만 위가 약하신분이라면 독약이 될수 있다고 하네요

속쓰림,설사,구토를 유발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페인에 예민하신분도 섭취 하는데 주의 하시면 좋으며

하루에 평균 분말의 경우 1L 미만으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뭐든 과하면 몸에 좋지 않다는것을 알수 있네요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정리 영상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가버섯 효능과 부작용  (0) 2019.10.29
새싹보리 분말 효능과 먹는법  (0) 2019.10.28
노니 효능과 부작용  (0) 2019.10.22
비트 효능과 먹는 방법  (0) 2019.10.21
메르스 증상과 예방법 의심환자 대구  (0) 2019.09.30

댓글